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하며 국내 기업 가운데 압도적인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2위부터 10위까지 나머지 '톱 10 기업'을 모두 합친 것보다 그 가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그룹 전체 브랜드 가치는 105조, 전세계에서 아마존(179조), 애플(165조), 구글(145조)에 이어 4위에 달하는 것으로 페이스북도 제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일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유력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최근 발표한 '2018년 한국 브랜드 가치 50대 기업 명단'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88조 8000억원으로, 지난해(56조 5000억원)보다 무려 57%나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2위인 현대차(11조 3000억원)의 거의 8배, 3위 LG전자(8조원)의 11배 수준에 달합니다. '톱 10'에는 SK텔레콤(7조 7000억원), KT(6조원), SK하이닉스(5조 9000억원), 한국전력(5조 8000억원), 기아차(5조 3000억원), KB금융그룹(5조 3000억원), 삼성물산(4조 5000억원)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보고서는 "삼성이 2016년 갤럭시노트7 발화 사고 충격에 이어 지난해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 수감 등 최악의 도전을 잘 극복하면서 놀라운 브랜드 역량을 과시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톱 5' 내에서 비 미국 브랜드로는 삼성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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