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장수하는 지역과 식단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지중해 지역 식단과 일본 지역의 식단이 대표적인데요. 놀랍게도 최근 연구결과에서 우리나라의 한식도 건강에 매우 좋아 장수할 수 있는 식단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장수하는 지역일수록 그 식재료도 다양한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특히 장수하는 지역은 유해 산소 발생을 막고, 유해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능과 세포돌연변이를 막고 암세포를 없애는 항암능력이 있는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냉이와 메밀, 율무, 생각, 부추 등이 그 대표적인 식재료인데요. 파와 마늘, 취나물, 김, 토마토, 딸기, 고들빼기도 빼놓을 수 없는 건강식재료 입니다.

 

 

한식의 특성상 대부분 채소가 주요 식재료라는 것이 건강에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우리가 평소 먹는 식단에 위 식재료들이 추가되면 그 기능은 더 향상된다고 합니다. 고기 음식을 먹더라도 채소가 포함되면 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가 상대적으로 줄어들기도 합니다.

또 김치, 된장, 청국장, 고추장, 간장 등 발효 음식이 많은 한식은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풍부한 유산균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튀김 요리나 볶더라도 기름 사용량이 비교적 적거나 고급 지방산을 포함한 참기름, 들기름 등을 사용하는 것도 한식이 건강에 좋은 이유입니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식재료를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양식의 경우 보통 한두가지 요리로만 이루어져있는데 반해 한식은 다양한 음식이 포함되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관심과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는 한식이 세계인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사로잡는 그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